컨텐츠 바로가기 영역
주메뉴로 바로가기
본문으로 바로가기

맥키스채널

갤러리

View
[CEO] [전자신문] "라뜰리에, 스토리+IT로 오감만족... 사람과 예술 이어줘"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-07-06 조회수 7205


[전자신문]
人사이트 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


"라뜰리에, 스토리+IT로 오감만족... 사람과 예술 이어줘"




"라뜰리에는 공간 속에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한 스토리와 IT를 융합한 도심형 테마파크입니다"

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지난해 10월말 서울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에 오픈한 `아트랙티브` 테마파크인 `라뜰리에`가 사람과 예술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.

`라뜰리에`는 예술 작품과 IT, 문화, 건축, 교육, 여행 등 차별화된 융합 콘텐츠를 바탕으로한 체험형 테마파크다.
`아트랙티브`는 명화 작품의 `아트`와 기술과 사람 간의 소통을 의미하는 `인터렉티브`가 결합된 말이다.

IT로 구현해 낸 실제 그림 속 공간뿐 아니라 미디어아트 쇼와 홀로그램, 뮤지컬 등 어트랙션 요소를 강화해 테마파크라는
복합 문화공간으로 탄생했다.

조 회장은 "그림에 대해선 문외한이다. 단지 그림을 소재로 상상력을 더해 창의적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 시작했다"면서
"생활 속 소재로 탄탄한 스토리를 구성하고, IT로 디테일한 부분까지 챙기는 것이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."고 밝혔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중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략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계족산 황톳길, 맨발축제, 숲속음악회 등 기존의 공간에 콘텐츠를 채워 함께 나눌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
조 회장만의 `CSV(Creating Shared Value)` 경영방식이다.

지방의 중소기업인 `맥키스컴퍼니`가 대기업을 물리치고 CSV경영의 선두기업으로 꼽히고 있는 이유다.
`라뜰리에`도 이러한 방식을 통해 탄생했다.

조 회장은 "모두가 공감 할 수 있는 스토리에 재미와 교육을 더해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오감체험 테마파크로 만들었다"면서 "도심 한복판에서 19세기 프랑스로 타임슬립하는 특별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"이라고 말했다.


기사 전문 中 발췌 .........................   자세히보기

https://www.mackisscompany.co.kr/gallery-all/view/id/1007